칠리즈(@chiliz) 생태계 그리고 소시오스닷컴 파트너쉽
소시오스닷컴 그리고 칠리즈 생태계에 파트너쉽을 맺은 구단들은 매년 늘어나고 있고 구단의 숫자뿐만 아니라 종목 역시도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아래 소시오스닷컴 트위터에 올라온 내용을 보면, 년도별 파트너쉽을 맺은 숫자가 2018년도 2개, 다음해 4개, 20년도 14개, 그리고 21년도에는 88개로 엄청난 상승폭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칠리즈의 CEO 알렉스의 트윗에는 다음해 2022년을 기대하게 만드는 멘트가 있었습니다. CEO 알렉스는 현재까지 파트너쉽을 맺은 구단들 그리고 국가들을 담은 지도를 함께 업로드 했습니다. 그리고 그 지도를 언급하며 현재의 지도에서 빠진 국가와 아직 발표되지 않은 팀들이 보인다고 언급했습니다.
Alexandre Dreyfus on Twitter
“That's a good start for 2022. I see a lot of missing countries and un-announced teams. @socios x @chiliz $CH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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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의 지도를 보면, 다양한 국가의 다양한 종목들 그리고 구단들의 이름이 눈에 들어옵니다. 그 중에는 한국의 유일한 파트너쉽 구단인 포항 스틸러스가 눈에 들어옵니다.
포항스틸러스·핀테크유니콘 ‘칠리즈’ 공식 스폰서 협약… 새 플랫폼 제공 - 경북매일
포항스틸러스가 국내 프로 스포츠 구단 최초로 블록체인 기반의 핀테크유니콘 회사인 칠리즈(Chiliz)와 스폰서십을 맺었다.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분야의 대표적 블록체인 회사인 칠리즈는 FC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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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항 스틸러스의 팬토큰이 발행된 것은 아니지만 포항 스틸러스 관련 구단의 결정사항을 투표함에 있어서는 소시오스닷컴의 자체 팬 토큰인 ($SSU)를 이용해서 투표를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포항 스틸러스 22시즌 시즌카드 디자인 팬 투표 참여 방법 알아보기! 칠리즈 소시오스닷컴 앱.
안녕하세요, 여러분. 칠리즈 입니다! 칠리즈는 포항 스틸러스와 아시아 최초 파트너십을 체결한 후 지난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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칠리즈 생태계 관련한 내용으로 지난 24일 Coin98 분석 트위터 계정에 올라온 Chiliz Ecosystem을 보면 현재 칠리즈 생태계를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Coin98 Analytics on Twitter
“. @Chiliz Ecosystem $CHZ #CH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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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그림을 보면, 현재 칠리즈는 미국 프로농구 NBA팀들과의 파트너쉽을 채결했고, 그 다음으로는 아이스하키리그 NHL의 팀들 역시도 최근에 파트너쉽을 연달아 발표, NFL 1팀까지 발표 미국 시장으로의 확장성을 보여주었습니다. 그 옆 MMA 관련해서 PFL과 UFC 파트너쉽은 물론 팬 토큰도 발행해서 소시오스닷컴에서 관련한 투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테니스 대회인 데이비스컵과 파트너쉽을 맺고 관련한 팬토큰을 발행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크리켓, 모터스포츠, E-스포츠 관련 파트너쉽 역시도 칠리즈 생태계의 핵심 중 하나입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것은 축구 클럽들입니다.
크리스탈 팰리스 칠리즈 파트너쉽 팬 토큰 $CPFC 출시
독수리 로고가 인상적인 크리스탈팰리스가 칠리즈와 파트너쉽을 맺고 크리스탈팰리스 팬 토큰 $CPFC를 발행할 예정입니다. 12월 9일 칠리즈의 CEO 알렉스는 트위터를 통해서 크리스탈팰리스와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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팬토큰의 출시는 해당 구단의 팬들에게 구단의 의사결정에 참여할 수 있는 투표권을 주며 해당 투표는 칠리즈의 소시오스닷컴 앱에서 진행되고 해당 투표결과가 실제로 구단 운영에 반영이 됩니다.
소시오스닷컴(Socios.com) 앱의 투표 기능 #칠리즈 #CHZ
소시오스닷컴의 투표 기능 칠리즈에서 만든 소시오스닷컴(Socios.com) 어플리케이션(앱)은 다양한 기능을 수반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칠리즈에서 발행하고 있는 팬 토큰들의 지갑 역할, 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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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cios.com on Twitter
“🏅Best Fan Experience Despite all the challenges, we've delivered some pretty incredible & unique fan experiences in 2021. 👉Vote: https://t.co/WMmdjgoKST #BeMoreThanAFan ⚡ $CH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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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팬토큰을 보유하고 있는 보유자들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합니다. 위의 예시를 보면 실제 팬토큰 보유자들 혹은 이벤트를 통해서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 결과물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PSG 선수들을 만나고 경기장을 투어하거나, 바르셀로나의 홈구장 캄푸누에서 축구 경기를 할 수 있는 경험, 알파로메오 레이싱 구단의 공장을 투어할 수 있는 기회 등 쉽게 접할 수 없는 특별한 경험을 팬토큰을 보유하고 있으면 이벤트를 통해서 참여할 수도 있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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